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지역난방공사, 반부패 청렴활동 우수 지사ㆍ직원 포상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는 31일 제5회 청렴인증제 인증지사와 제4회 청렴홍보콘텐츠 부문별 대상 수상자, 올해의 청렴인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서 청렴인증제 분야에서 최우수지사로 선정된 수원사업소와 우수지사 판교지사, 청주지사의 지사장이 대표로 수상했다. 



청렴홍보콘텐츠 분야에서 청렴명함도안부문 북부사업본부 양미지 주임, 청렴슬로건 부문 플랜트안전처 박종우대리가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지사 신선옥 차장은 청렴마일리지 평가에서 올해의 청렴인으로 선정됐다.

청렴인증제는 반부패·청렴 활동이 뛰어난 부서나 개인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제공해 청렴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16개 지사가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각 지사별로 청렴클러스터를 구성하여 청렴활동을 확대하는 등 새롭고 참신한 청렴활동을 시행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렴인증제에 우수지사로 선정되면 포상금 지급과 종함감사 시행 검토대상 2회 유예, 내부경영평가 가점 부여 등 특별 센티브가 제공된다.

청렴홍보콘텐츠 부문은 공사 직원과 가족, 각 지사의 청렴프렌즈를 대상으로 청렴명함도안, 청렴슬로건, 스스로 만드는 청탁금지법 금지유형 3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시행했다.

청렴명함도안 114건, 청렴슬로건 324건, 청탁금지법 금지유형 69건 등 총 507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각 부문별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4명에 대해 상장과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청렴홍보콘텐츠는 지난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2013년은 청렴UCC, 청렴웹툰 및 청렴포스터, 2014년에는 청렴창작시, 청렴로고와표어, 2015년 청렴광고카피, 반부패·청렴비전 및 청렴스티커 도안을 공모했다.

지역난방공사는 앞으로 각 부분별 수상작들을 청렴업무 수행 시 활용할 계획이다. 청렴명함도안은 민원인 또는 업체와 접촉이 많고, 청렴성이 많이 요구되는 직무 담당자의 청렴명함에 활용할 예정이다.

청렴슬로건 수상작은 2017년도 공사 청렴슬로건으로 활용하고, 청탁금지법 금지 유형의 수상작 및 출품작 사례는 전 직원에게 알릴 예정이다.

최회원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인증제, 청렴홍보콘텐츠 공모전과 같은 반부패 청렴활동 참여를 통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청렴한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