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과거 인기메뉴의 화려한 부활?…식품ㆍ외식업계 ‘리뉴얼 재출시’ 붐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최근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 과거에 출시했던 제품이나 메뉴를 다시 선보여 인기를 얻는 경우가 늘고 있다. 메뉴 개편이나 판매기간 종료 등으로 인해 사라졌던 메뉴, 제품들이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재출시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 특히 리뉴얼된 제품 및 메뉴들은 과거 메뉴를 그대로 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맛이나 크기, 재료 등을 업그레이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농심은 지난 2011년 국내 판매를 중단한 ‘보글보글찌개면’을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으로 대폭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8월1일 출시한지 50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두달 반 만에 200억원을 넘어섰다.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인기로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공급이 달리는 상황까지 벌어짐에 따라 농심은 안성공장의 고속생산라인에서도 보글보글부대찌개면 생산을 시작했다. 안성공장의 고속라인은 1분에 500개의 봉지면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로 신라면, 짜왕 등 인기품목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스쿨푸드 필라프, 농심 보글보글부대찌개면

또 오리온은 지난 2003년 테스트 차원으로 출시했던 ‘포카칩 알싸한 김맛’을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포카칩 구운김맛’으로 재출시, 6주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외식업계서도 리뉴얼 메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는 가을 신메뉴로 ‘필라프 4종’을 출시했다. 과거 스쿨푸드 배달전문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볶음밥 메뉴를 필라프로 재해석한 것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과 혼밥족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시 선보이게 된 메뉴다.


‘오리지널 스팸 필라프’, ‘통통 쉬림프 필라프’, ‘소고기 깻잎 필라프’, ‘오이스터 튜나 필라프’ 등 필라프 4종은 배달전문 브랜드인 스쿨푸드 딜리버리에서 판매 중이며, ‘오리지널 스팸 필라프’, ‘통통 쉬림프 필라프’는 일반 스쿨푸드 홀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 7일 ‘슈슈버거’와 ‘슈비버거’ 등 2종의 새우버거를 고정 메뉴로 출시했다. 통새우 패티와 비프 패티의 조화가 일품인 슈비버거는 지난해 여름 애니메이션 미니언즈 개봉에 맞춰 출시돼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한정 판매 종료 이후에도 꾸준히 고객들로부터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이번에 고정 메뉴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 또한 어니언 소스와 아삭한 토마토를 더해 한층 맛을 업그레이드한 슈슈버거도 함께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죽 브랜드 본죽은 2009년 처음 선보였던 자연송이쇠고기죽’을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올해 가을 재출시했다. 가을 제철 재료인 자연송이와 쇠고기를 넣어 만든 보양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았던 메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