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26일 예비 창업자 등 ‘광진청년창업포럼’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26일 건국대학교에서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광진청년창업포럼을 개최한다.

구와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성공한 CEO를 초청해 창업경험을 공유하고 최신 창업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통해 창업마인드가 확산되는 계기를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창업에 관심있는 지역 내 청년, 예비 또는 창업자, 지금보다 더 의미있고 재미있는 삶을 희망하는 청년 등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증권 대표는 금융트렌드와 금융과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인 핀테크(fintech),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해 자금을 모으는 투자방식인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강의를 펼친다.

이금룡 전 옥션 현재 코글로닷컴 회장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서비스가 접목되는 O2O(Online to Offline) 트렌드와 최첨단 경영 전략인 플랫폼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관련 지식 및 창업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구는 청년 기업가들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