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천상의, 제9회 전남 C-Sports 발명과학 창의력대회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기자] 전남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 지식재산센터는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순천대 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전남 C-Sports 발명과학 창의력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한 C-스포츠 발명과학 창의력 대회는 전남 동부권 학생들의 과학 선호도를 높여 탐구력 및 창의력 신장은 물론, 과학·발명 교육의 긍정적 인식 조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발명 아이디어 경진 부분을 비롯해 건축공학과 구조공학 등을 포함한 총 5종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C-Sports는 ‘Creativity-Sports’를 의미한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시상은 각 부문별(유치부, 초(1~2학년),초(3~6학년),중·고등학생으로 구분 선정)로 심사를 거쳐 추후 발표된다. 이 가운데 발명아이디어 부문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및 특허출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 대회는 특허청과 사단법인 대한로봇교육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순천지식재산센터와 전남발명교육연구회가 주관한다.

기타 문의는 대한로봇교육문화협회 전남지회(061-725-1212, 010-8475-7300, 이메일 : kblock@hanmail.net)또는 순천지식재산센터(061-741-5411)로 문의.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