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법무보호복지공단, 제27호 일터나눔 허그(HUG)기업 인증식 개최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구본민)은 26일 오전 11시 구본민 이사장, 김진모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검사장, 김철환 전국취업위원연합회장 및 보호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 소재 ㈜PSK리테일(대표 박상규)에서 제27호 ‘일터나눔 HUG기업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27번째 허그(HUG)인증 기업으로 선정된 ㈜PSK리테일은 수산물 도소매 및 유통 전문업체로 2016년 공단 서울지부와 출소자 고용MOU를 체결하여 현재까지 10명의 출소자를 고용했다.

박상규 대표는 출소자 지원 사업에 대한 깊은 공감으로 이들의 사회복귀와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여 2011년 법무부 장관 표창을 시작으로 2012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2015년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는 등 숨은 자원봉사자로 꼽힌다.

구본민 공단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여러분들은 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건설을 위하여 기꺼이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이시며, 여러분들이 있기에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성숙한 사회로 발전해 나갈 수 있으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에서는 일터나눔 허그(HUG)기업 대표의 출입국 심사 통과 우대, 소속 외국인 근로자의 비자 발급 서류 간소화 및 체류 기간 연장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 제공을 통해 많은 기업의 출소자 일자리 나눔 운동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