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 하반기 ‘선도벤처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 기업 모집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이 선도기업과 (예비)창업자간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는 ‘선도벤처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우수 선도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선도기업 자격은 중견기업 또는 매출액 100억원(비제조업은 50억원) 이상의 벤처기업(현재 또는 등록이력 보유기업)이다. 중기청은 하반기에 2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중기청은 기업 수요를 반영해 올해부터 상ㆍ하반기에 걸쳐 기업을 모집하며, 상반기에는 56개 사를 선정한 바 있다.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중견기업과 벤처기업은 사업파트너로서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지원공간 제공, 시제품 제작, 경영ㆍ마케팅 자문 등 창업 전 과정에 대한 현장 밀착형 보육ㆍ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는 최대 3000만원 한도에서 관련비용을 지원한다. 중기청은 선도기업을 통해 보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비)창업자를 오는 9월 말 별도의 공고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선도기업과의 협력은 (예비)창업자가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기술과 자원을 습득해 실전 창업을 성공적으로 앞당겨 주는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 성공한 선배기업과 창업기업 간의 협력 체제를 더욱 강화해 선순환 벤처창업 생태계 확충과 이를 통한 창조경제의 성과제고에 정책의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선도기업은 오는 9월 1일부터 13일까지 사업 주관기관인 벤처기업협회(www.venture.or.kr), 한국여성벤처협회(www.kovwa.or.kr, 대표가 여성인 경우)의 담당자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