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오쇼핑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와 협업, ‘뷰티의 신’ 선보여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CJ오쇼핑이 유튜브의 전문 윹류버 ‘LEO J(레오제이)’와 손잡고 뷰티 상품 전문 프로그램 ‘뷰티의 신’을 28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CJ오쇼핑에 따르면 뷰티의 신은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가 유튜브 채널과 홈쇼핑 방송에 직접 출연한다. 업계 최초의 유튜브 연계 방송이다.

뷰티의 신은 올해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매주 일요일 오후 정기적으로 방송된 CJ오쇼핑의 대표적인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프로그램이다. 뷰티 전문 쇼호스트 한창서, 최은미씨가 진행하고 있다. 레오제이의 합류로 더욱 전문성을 더할 방침이다.

CJ오쇼핑 ‘뷰티의 신’ 프로그램이 뷰티 유튜버 ‘LEO J’와 함께 FW 시즌에 선보일 뷰티 상품들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했다.

CJ오쇼핑은 1인 미디어와 스타를 활용한 상품 판매를 2014년부터 진행해왔다. 아프리카TV와 연계해 식품을 판매하는 ‘쇼핑 먹방’을 진행했다. 페이스북 전용으로 제작되는 ‘1분 홈쇼핑’ 동영상에는 유명 BJ를 동원하기도 했다.

뷰티의 신에 고정 출연하는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도 메이크업하는 남자로 유튜브에서 이름을 알린 인기스타다. 레오제이 메이크업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며, 6만8000명의 구독자를확보했다. 누적 조회수만 160만회에 달한다.

CJ오쇼핑은 앞으로 LEO J의 유튜브 채널과 ‘뷰티의 신’ 홈쇼핑 방송을 적극 연계해 젊은 층을 위한 뷰티 상품을 판매할 경우, 상품을 1주일 전 유튜브에 미리 선보이고 유튜브 채널의 댓글을 방송 멘트로 활용하는 등 젊은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런 일환으로 지난 16일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대표 뷰티 아이템 7가지의 소개 영상을 업로드했다. 또 레오제이의 유튜브 채널에 ‘오빠 스킨케어 1탄, 홈쇼핑 꿀템’이라는 동영상을 게시했다. 이 동영상은 3000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김나미 CJ오쇼핑 뷰티콘텐츠PD팀 PD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스타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방법들이 홈쇼핑 콘텐츠에서도 종종 적용되고 있다”며 “홈쇼핑 뷰티 프로그램 최초로 뷰티 유튜브 채널과의 연계라는 이번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프로그램을 차별화하고 젊은 고객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