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DB생명,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통해 보험가입 25%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 KDB생명이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한 보험 가입이 25%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KDB생명은 지난달 22일 태블릿PC를 이용한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스마트온탭(Smart-ON Tab)’을 구축했다. 도입한 지 한달이 채 안됐지만 FC(설계사) 영업현장에 신속함과 편리함을 제공하면서 Smart-ON Tab을 통한 청약 프로세스는 현재 전체 보험가입의 25%를 넘어섰다. 

KDB생명의 Smart-ON Tab은 FC가 고객과의 만남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입설계, 청약, 보유계약 관리 영업지원, 사고보험금 청구, 보험료 입금, 펀드변경, 대출상환 등의 전자청약 부문을 지원하고, 고객 수요 환기자료와 상품안내장, 대표상품 제안서, 리크루팅, 질병분류표 등 현장영업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지원 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mart-ON Tab은 업계 최초로 사전에 청약을 입력할 수 있고 입금 및 변경 등 고객서비스 방면에서도 차별화를 두었다. 평일 야간, 주말, 공휴일에도 청약이 가능하여 FC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FC와 고객 간 계약체결과정의 단순화를 추구하고 누락될 수 있는 항목을 원천 차단하여 불완전 판매를 감소시킬 수 있고, 전자문서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Smart-ON Tab이 우리회사의 영업현장을 좀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것이라 확신한다”며 “움직이는 1인 FC 이동지점을 실현하여 고객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