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ㆍ청년기업가정신재단, 제천서 가족캠프 개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지난 13일 충북 제천 유유웨딩홀에서 ‘행복한 기업가정신 캠프’를 개최했다.

‘청년 창업과 기업가정신 가족캠프’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제천ㆍ단양지역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72명이 참가했다. 제천시 및 단양상공회의소가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이근규 제천시장, 김현성 단양상공회의소장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 시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제천에서 이같이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려 기쁘다”며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도전정신과 열정이며, 이것이 곧 기업가정신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팀을 꾸린 후 사전 교육을 받은 캠프 참가자들은 제천 중앙시장에 있는 청년창업몰을 찾았다. 청년몰은 정부 지원으로 1년 전 출범한 전통시장 속 청년창업센터로 모두 12개 매장이 입주해 있고, 제천 지역 농산물을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가공해 판매하는 먹거리 매장 등 6차 산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중앙시장 내 청년몰 매장 중 한 곳을 선택해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동기와 아이템 선정 이유 등을 조사하면서 젊은 창업가들의 기업가정신을 엿보고, 방문한 청년몰의 홍보를 위한 광고를 직접 제작했다. 참가자들은 90여분 동안 청년몰 현장에서 미션을 수행한 뒤 강의장으로 돌아와 팀별로 제작한 광고의 발표회를 가졌다. 결과물은 편집 과정을 거쳐 청년몰에도 제공돼 실제 홍보에 활용된다.

금기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총장은 “기업가정신은 필요와 기회에 대한 포착에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실천으로 이뤄진다”며, “기업가정신 가족캠프는 다양한 주제별로 참가자들이 직접 기업가정신을 체험하고 깨달을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2016 행복한 기업가정신 가족캠프’는 올해 모두 15차례 개최되며, 오는 17일 경기도 고양시, 21일 경기도 안양시 등에서 잇따라 캠프가 열릴 예정이다.

캠프일정 확인 및 참가 신청은 ‘2016 행복한 기업가정신 가족캠프’ 홈페이지(www.antreefcamp.com)에서 할 수 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