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국대병원 홍석찬 교수, 국제 저널 ‘Clinics in Surgery’ 편집위원 선출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건국대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홍석찬(사진) 교수가 국제 저널 ‘Clinics in Surgery’의 이비인후과(otolaryngology) 분야 편집위원(Editorial Board Member)으로 선출됐다.

‘Clinics in Surgery’는 외과 분야의 희귀한 임상 사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국제 저널로, 수술이 필요한 20개 의학 분야로 나눠져 있다.

학회활동 등 이력사항과 논문을 바탕으로 각 분야별 편집위원을 선출하며, 편집위원은 최신 논문을 소개하고 편집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홍 교수는 1999년 한국 최초로 한국형 후각검사인 ‘KVSS Test’를 개발했다. 2000년에는 이비인후과 국제 학술지인 ‘Laryngoscope’에 ‘코 내시경을 이용한 후각상피의 위치 측정’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는 등 후각 장애와 관련한 다수의 논문을 국내외에서 발표했다. 


홍 교수는 또 2012년 ‘착후각’과 관련된 논문을 모아 착후각의 원인과 진단, 치료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자료를발표했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의학도서관이 발표한 생의학 데이터베이스 검색엔진인 ‘바이오메드립’ 후각부분 Top1에 선정된 바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