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렌터카 8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그린카는 카쉐어링 1위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8년 연속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매년 10만 표본 이상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의 인지ㆍ이미지ㆍ애호도 등을 통한 현재 가치는 물론 사회적 책임 등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마트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렌터카와 함께 수령할 수 있는 ‘롯데스마트픽서비스’와 렌터카 지점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혜택 쿠폰을 전송해주는 ‘스마트비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현대차의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20대 도입했다. 7, 8월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 중이다.

롯데렌터카의 카쉐어링 서비스를 맡고 있는 그린카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카쉐어링 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쉐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그린카는 지난달 말 기준 4100여대 차량을 보유하고 전국 2250여개의 그린존(차고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린카는 차량을 이용하고 남은 대여시간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빠른 반납 혜택’과 고객이 원하는 장소 어디에나 차량 반납이 가능한 ‘프리존 편도 반납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그린카는 이번 1위 선정을 기념해 모든 회원에게 이달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여행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총 10만원 상당의 그린카 무료 이용권인 ‘바캉스 쿠폰’을 제공한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