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부산, 新車의 바다]르노삼성 신형 SUV ‘QM6’ 국내 최초 공개…SM6 열풍 잇나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2일 ‘2016 부산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SUV ‘QM6’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QM6의 디자인은 올해초 공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SM6의 디자인 DNA를 계승했다. 날렵하고 세련된 앞모습과 세련된 감성의 실버,블루 등의 컬러 등 SM6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렸다. 실내는 8.7인치 S-링크(Link) 디스플레이와 엠비언트 라이트 등 최고급 감성품질을 갖췄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차량 크기가 선택 기준이던 국내 SUV 시장에서 QM6는 소비자의 감성 만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며 “강렬한 외관 디자인, 최고급 감성 품질, 넉넉한 실내 공간이 QM6가 추구하는 SUV의 새로운 기준” 이라고 말했다. 



르노그룹의 아시아퍼시픽 지역을 총괄하는 질 노먼 부회장도 “QM6는 대한민국 기흥 연구소에서 개발을 주도하고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이라며 “대한민국 내수는 물론,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약 80개국에 수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SUV”라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QM6외에도 레이싱카 ‘R.S. 16’를 전시한다. 국내 최초로 공개된 이 차는 올해 F1 그랑프리 시즌에서 활약하고 있는 르노팀의 최신 F1 머신과 동일한 모델이다. 그외에도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비롯해 SM7, SM5 클래식, QM3, SM3 등17종의 차량이 관람객을 맞는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