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 新車의 바다]쉐보레 2세대 볼트 국내 첫 공개…주행가능거리 676km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 쉐보레의 ‘볼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2세대 모델이 1일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한국GM은 이날 부산영화의전당에서 열린 부산모터쇼 전야제에서 볼트를 비롯해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의 신차와 중장기 성장전략을 소개했다.

볼트는 18.4kWh 대용량 배터리와 2개의 전기 모터,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동하는 볼텍(Voltec) 시스템을 탑재했다. 총 주행가능거리는 676km에 달한다. 

쉐보레는 더욱 많은 고객이 볼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국내 주요 카쉐어링 업체에 우선 공급하고 이후 점진적으로 일반 고객에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에 공개되는 PHEV 볼트가 아닌 순수 전기차 볼트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

데일 설리번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국내 출시 여부는결정된 바 없으나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쉐보레는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범블비’ 차량으로 잘 알려진 6세대 카마로SS와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신형 플래그십 세단 ‘CT6’, 크로스오버 ‘XT5’도 공개했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앞으로 경차부터 프리미엄 모델, 그리고 전기차까지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