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서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공모
[헤럴드 GValley = 이정환 기자]강서구가'2016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6월 3일까지다.

앞서 강서구 대학생 행정체험단은 사회진출에 앞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학비도 마련하는 일석이조의 아르바이트로 해마다 높은 인기를 구가해 왔다.

구는 올해는 단순한 행정보조 업무 일색의 활동을 탈피해 구정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현장업무와 다양한 테마의 이색체험을 마련하고 있어 최고의 경쟁률이 될것으로예상했다.

행정체험단은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서의 행정업무 지원활동과 생활쓰레기 감량 홍보활동에 각 2주씩 참여하게 된다.

지난해 체험단 운영결과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단속과 관리의 필요성을 제시했던 대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일정이다.

활동기간 중에는 구정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실용 정보도 얻을 수 있는 5가지 문화 프로그램도 체험한다.

개화산·궁산·우장산·봉제산·수명산 등 강서구의 5대 명산을 걸어보는 <자연생태 숲길여행>, 공항전망대·통합관제센터·마곡지구 등 지역 내 주요시설을 찾아가는 <우리마을 이색여행>, 맞춤형 취업상담을 진행하는 <내 적성 알아보기! 취업 특강>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골든타임! 심폐소생술 교육>, 알쏭달쏭했던 재활용 분리법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쓰레기 안녕~ 자원순환 체험학습>도 준비됐다.

신청자격은 접수일 현재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으로,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교·전산원 재학생과 휴학생은 제외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국민기초수급생활가정, 차상위가정,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20명을 우선모집하고 나머지 인원은 일반모집으로 선발한다.

근무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3일까지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5일 근무하며 보수는 중식비 및 고용보험료 포함 1일 35,150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6월 3일 오후 6시까지 강서구청 홈페이지 열린광장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발표는 6월 10일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구 담당자는 “젊고 패기 있는 청년들에게 알맞은 실용성 만점의 구정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본격적인 사회진출에 앞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자 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