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시 동구 재개발 ‘무등산 골드클래스’ 28일 견본주택 개관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 골드클래스㈜는 광주시 동구 지원 2-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무등산 골드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무등산 골드클래스는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530-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1층, 지상 19층~22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90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단지가 위치한 동구 일대는 대규모 주택 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1만2000여 가구의 미니 신도시 급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평가된다. 



동구 소태동은 광주의 대표적인 원도심으로 교육, 문화,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교통 인프라까지 잘 갖춰져 있어 원스톱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증심천과 무등산국립공원으로 둘러싸여 친환경적이다.

무등산 골드클래스는 광주지하철 1호선 학동ㆍ증심사입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여기에 남문로, 제2순환도로 학운 나들목, 동광주 나들목을 통해 광주 도심은 물론 화순, 나주 등으로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광주남초, 무등중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설월여고를 비롯해 조선대, 광주교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광주동구문화센터가 위치해 있다. 또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최대 중심상권인 충장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 6월 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6월 13일~15일 3일간이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북구 경열로 250(NC백화점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