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중기센터 ‘이론+실습’ 전문교육, 성공창업 이끈다
[헤럴드경제=박정규(광명)기자]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6일부터 5일간 광명시 소재 ‘꿈꾸는 자작나무 목공방’에서 진행된 ‘목공예 및 DIY공방 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목공예 및 DIY공방 과정 교육’은 소상공인 창업전문교육 과정 중 하나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전문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준비된 창업으로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25명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5일 동안 총 3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DIY 목공 기초상식 ▷페인팅 기법 및 활용법 ▷목공 실습 ▷목재의 특징 및 도구 ▷공구 사용법 실습 ▷상품 브랜드화 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광명시 소재 꿈꾸는 자작나무 목공방에서 진행된 ‘목공예 및 DIY공방 과정 교육’ 참가자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유혜리(35)씨는 “이번 교육은 결혼 후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도 재취업과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경험했다”고 했다.

경기중기센터는 ‘목공예 및 DIY공방 과정 교육’ 외에도 7월까지 외식업(돈까스/치킨), 온라인쇼핑몰 및 오픈마켓 진출법, 디저트카페, 캘리그라피, 3D프린팅 모형제작 실습, 에코플라워 아트샵 창업 과정 등의 창업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의 모든 과정은 총 3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모집은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다. 과정별로 총 25명의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예정자이다. 교육에 필요한 재료비 및 모든 비용은 전액 무료다.

교육 일정은 경기도 소상공인 희망드림 홈페이지(www.gsbd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소상공인지원센터(031-888-0914)로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