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부대우, 경사드럼 세탁기 세계 시장 진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동부대우전자가 ‘경사드럼’ 세탁기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 시작한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주부터 사우디아라비아를 필두로 중국,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경사드럼’ 세탁기를 판매 개시했다. 중남미, 아시아, CIS 등 전세계 20여개국으로 판매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가 지난 3월말 출시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세탁조를 10도 기울이고 11.5㎝ 높게 설치한 제품이다.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한 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다.



외관 디자인 역시 가로폭 63㎝로 동급 드럼세탁기 대비 최소 사이즈로 공간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세탁기 상부에는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 한번 세제를 넣으면 평균 20회 세탁이 가능하다.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중저가 시장을 공략해온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GPF(글로벌 플랫폼) 일반형 세탁기에 이어 이번에 경사드럼을 앞세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경사드럼 세탁기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세제 자동투입 기능 등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요소를 두루 갖춘 차별화된 제품” 이라며 “동부대우전자의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 공략에 선봉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