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케아까지 10분…시흥‘목감지구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 개관
중흥건설계열사인 중흥토건은 오는 13일 견본주택을 열고 경기 시흥시 목감지구에서 ‘목감지구 중흥S-클래스’<조감도>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목감 공공주택지구 내 B-1구역에 위치한 ‘목감지구 중흥S-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72~84㎡ 총 806가구다. ▷72㎡ 382가구 ▷전용 84㎡ 424가구 등이다.

이 단지는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광명역세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향후 신안산선 목감역(2023년 예정)이 개통되면 중심업무지구가 모여 있는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해 직주근접 생활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KTX 광명역 이용 시 서울역까지 15분이 소요된다. 또한 시흥의 대표적 자연명소인 총 58만㎡ 규모의 물왕저수지와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약 4㎞ 길이로 조성된 수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공원, 자전거길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의 3면이 운흥산, 마산으로 둘러싸여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와 4-베이(bay) 혁신평면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일조권을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인 ‘클래시안 센터’를 조성할 계획으로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내체육시설 내에 휘트니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에너지 절감형 스마트 시스템도 세대별로 적용된다.

입주민에게 쾌적성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ㆍCPTED)도 적용됐다. 셉테드란 인적이 드문 공원의 어두운 가로등을 밝은 등으로 교체하거나 지하주차장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환경개선을 통해 범죄발생 빈도를 낮추는 건축설계를 뜻한다. 선진국형 범죄예방 기법인 셉테드 인증을 받은 아파트는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과 환경 등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 172개를 평가해 범죄 안정인증을 부여받은 아파트이다.

교육환경도 편리하다. 단지 앞으로는 초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어린자녀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으로 공공청사를 비롯해 중심상업지구, 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

한지숙 기자/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