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팅크웨어 내비에도 탑재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팅크웨어의 거치형 내비게이션 신제품에 국내 1위 차량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가 탑재된다.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카링크가 팅크웨어 신제품 ‘아이나비 KB850R’에 탑재돼 운전자가 원하는 실시간 길 안내 기능과 최신곡 듣기 등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들을 미러링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카링크는 모든 길안내 앱을 미러링할 수 있다. 운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T-MAP 뿐만 아니라 카카오내비(김기사), U+ 내비, 올레내비, 아이나비, 아틀란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스마트폰 길안내 앱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KB850R’에 탑재돼 스마트폰 기능을 실행 중인 ‘카링크’ 솔루션.

또한 모든 앱을 미러링할 수 있는 만큼 음악을 듣는 선택의 폭이 넓다. 멜론, 엠넷 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유브릿지 측은 “내비게이션 1위 업체와 차량용 미러링 솔루션 1위 업체가 협력함에 따라 관련 시장에 파급력이 클 것”, “내비 업계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카링크는 차량용 내비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보고 듣고 조작할 수 있는 무선 미러링 솔루션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를 모두 지원한다. 2012년 출시 이후 국내에서는 팅크웨어, 파인디지털, 한라홀딩스(만도), 현대엠엔소프트, 아이머큐리, FMS, JY커스텀, 큐디스 등 대부분의 내비 브랜드에 적용됐다.

2015부터는 현대·기아차의 해외 수출 모델에 탑재돼 중동 전역과 러시아 등 CIS 7개국, 멕시코, 터키,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