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슬란드 ‘고래 지킴이’ 알바 모집…오로라 구경은 덤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매해 이색적인 체험 아르바이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알바천국의 ‘천국의 알바’가 새 시즌을 맞아 함께 할 아르바이트생들을 모집한다.

알바천국은 아이슬란드에서 고래보호 아르바이트를 하고 1주일간 무료 자유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천국의 알바 1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천국의 알바 14기의 활동 목적지는 ‘꽃보다 청춘’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아이슬란드로 고래 식용 및 포획이 합법화된 나라 중 하나다. 천국의 알바에 선정된 최종 4인은 이곳에서 2주간 고래 포획 실태 알리기, 고래 식용금지 캠페인 활동 후 1주일간 자유 여행을 떠나게 된다. 2주간의 고래 지킴이 활동을 위한 항공, 숙박비는 물론 아르바이트비(100만원)와 1주일간의 아이슬란드 자유여행에 대한 경비는 알바천국이 모두 제공한다.

이번 천국의 알바 새 시즌 참가 자격은 기존과 다르게 대학생 신분이 아니어도 되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열정과 끼가 넘치는 대한민국 국적의 20대(1988년 1월 1일생~1998년 2월 28일생)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알바천국은 1차 서류, 2차 온라인 미션, 3차 면접 등 총 3차례의 전형을 거쳐 4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천국의 알바’ 14기 접수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며, 활동기간은 올해 8월 8일부터 3주간이다.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천국의 알바 홈페이지(global.alb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