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놀드 홍, 30일 파주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재능 기부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는 오는 30일 파주시 율곡습지공원 일원에서개최되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건강전도사’로 잘 알려진 스포츠 트레이너 아놀드홍 (본명 홍길성)이 재능기부자로 함께 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놀드홍(45, 본명 홍길성)은 가족 및 일반인, 동호회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시작과 종료를 위하여 출발 전 기초운동 가르침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율곡습지공원을 출발하여 생태탐방로를 지나 장산전망대, 화석정을 거쳐 다시 율곡습지공원으로 들어오는 9㎞의 순환형 코스이다. 철책선 사이로 흐르는 임진강의 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장산전망대에 올라 개성시와 송악산, 장군봉까지 조망할 수 있다.

생태탐방로는 군사작전구역으로 군 경계병들만이 순찰로로 이용,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었던 구간이었으나 지난 1월부터 트레킹 코스로 시범적으로 운영되었다. 이후에는 민간인에게 개방되어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다.

‘생태탐방로로 떠나는 봄 마중’이라는 부제 하에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다짐과 소원을 받아 출·도착지 펜스에 전시하는 ▷Wish Your Dream(소망기원 펜스전시)과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포토카드, 대형종이꽃을 달은 철책에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 리본을 다는 ▷Peace is always beautiful 등이 있다.

단순 걷기에 의미를 더해 참가자들이 걸을 때 마다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비무장지대(DMZ)보전기금으로 적립되며, 초ž중ž고등학교 학생참가자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3시간이 인정된다.

걷기참가자에게는 트렉스타에서 등산스틱을 제공한다. 상반기 걷기행사는 5월 21일에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연천)에서 한번 더 개최되며, 5월 14일은 특별 자전거투어(연천)가 개최된다.

아놀드홍은 “좋은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