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포인트로 관리비 내는 뉴스테이…롯데건설, 5월 화성에서 첫 뉴스테이 공급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롯데건설이 다음달 경기도 화성에서 처음으로 뉴스테이 단지를 선 보인다.

롯데건설은 18일 화성시 반월동 111-4(삼성1로 321)일대에 ‘신동탄 롯데캐슬’(1185가구)과 동탄2신도시 A95구역에 ‘동탄2 롯데캐슬’(612가구) 등 총 1797가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두 단지는 롯데건설이 직접 짓고 관리하는 뉴스테이 단지다. 롯데건설은 계열사 연계서비스를 도입해 가전렌탈, 카셰어링, 조식배달, 아이돌봄서비스, 홈클리닝 등 다양한 입주민 전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대단지다. 전용면적별 가구는 ▷59㎡A 411가구 ▷59㎡B 46가구 ▷84㎡A 357가구 ▷84㎡B 158가구 ▷84㎡C 21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신동탄 롯데캐슬(위)과 동탄2 롯데캐슬 투시도. [제공 =롯데건설]
신동탄 롯데캐슬(위)과 동탄2 롯데캐슬 투시도. [제공 =롯데건설]

단지 주변으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등 대기업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으로 분당선 망포역,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 나들목 등이 가까워 교통망도 우수하며 단지 바로 옆 롯데빅마켓을 비롯해 동탄 최초 종합병원인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 동탄신도시와 영통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동탄2 롯데캐슬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 전용면적 74~84㎡ 총 612가구로 이뤄진다. 2017년 복합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인 56만여㎡ 규모의 동탄호수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주변으로 초ㆍ중ㆍ고 예정부지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전 가구 4베이(bay) 판상형 설계에 단지 남쪽으로 단독주택 부지가 위치해 조망권과 개방감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개통예정인 동탄2신도시 주요 도로망인 동탄 순환대로가 가깝다.

롯데건설 뉴스테이에는 그룹 제휴서비스인 ‘샤롯데’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선 롯데카드와 제휴를 통해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발급을 통해 임대보증금 대출과 롯데카드를 통한 월세 및 관리비 카드결제(L-point 결제 가능)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조식 배달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생활서비스도 제공한다. 위탁업체를 통해 맞벌이 부부를 대상으로 이른 오전과 늦은 오후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방 렌지후드, 씽크대 배수구 청소 등의 홈클리닝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하주차장 내에는 월 단위로(소액) 이용 가능한 세대창고를 설치할 계획이다.

두 단지 모두 임대료 상승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4년 이상 장기계약 시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통해 최초 4년간 임대료 상승분 전액을 할인하여 준다. 또한 8년 계약희망자와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 6개 부분)를 특별공급 대상으로 했다.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내 또는 단지 간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를 선뵌다. 자녀 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더 작은 평형으로 옮길 수 있고, 근무지 이동시 다른 지역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동하더라도 계약기간은 지속되고,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은 추가로 서울 문래지구와 김포한강 Ab-22구역에 뉴스테이 공급을 확정 지었으며 2020년까지 1만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김치현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롯데건설이 짓고 직접 관리 운영해 ‘롯데캐슬’ 수준의 아파트 품질과 차별화된 주거 여건을 제공할 것”이라며 “서민 주거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장기적으로 뉴스테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화성시 10용사로 285)에 5월 중 개관한다. 입주는 2018년 상반기 예정이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