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형 하이브리드 SUV 기아차, '니로' 연비는?

기아차는 소형 SUV 실구매가 계산기 시스템을 도입한 ‘니로 브랜드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합리적으로 자동차 가격 비교가 가능해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가 지난달 29일 공식 론칭된 후 마지막까지 베일에 싸여 있었던 것은 가격이었다”면서 “소형 SUV 실구매가 계산기를 니로 브랜드 사이트에 구축해 타사의 소형 SUV와 니로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니로는 ▲7에어백 시스템 ▲루프랙 ▲독립제어 풀 오토 에어컨 ▲LED 주간주행등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등의 고객 선호 사양을 최저 트림부터 기본 장착했다.

복합 연비는 19.5km/L로, 기아차는 연비 달성을 위해 독자 개발한 최신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ㆍ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일부 부품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차체를 경량화 했다. 또한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함께 엑티브 에어플랩, 배기열 회수장치 등 다양한 최신 친환경 기술을 적용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일반 개인고객에게 배터리를 평생 보증해주는 ‘배터리 평생 보증제’와, 중고차 가격을 최장 3년간 최대 62%까지 보장해주는 ‘중고차 가격 보장제’ 등 다양한 제도를 실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런 제도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출고 후 100일 이내에 외부 흠집 발생 시 1회 수리비용을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스크래치 수리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출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수금·취득세·보험료 카드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