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봄과 함께 시작된 결혼시즌, 깨끗한 신부 피부 위한 뷰티 팁

- 간단한 피부 관리 통해 결혼 앞둔 예비신부들의 고민 해결


포근한 봄 햇살과 함께 본격적인 결혼시즌이 시작되었다.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들의 제일 큰 고민은 피부이다. 일생일대의 가장 중요한 날 아름답게 보이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결혼 준비 기간 동안 늘어나는 스트레스로 피부 고민은 깊어지기 마련이다. 여기에 봄철 건조한 날씨까지 겹치면서 전에 없던 트러블까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결혼식을 앞둔 신부에게 거칠고 칙칙한 피부는 자신감마저 떨어지게 하므로 피부관리에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에 바쁜 일상에 쫓기며 극심한 피로를 겪으며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 신부를 위한 간단한 피부관리법을 소개한다.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를 통해 당당하고 아름다운 신부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하자.

피부 관리의 기본은 각질 제거
봄 결혼을 앞둔 신부라면 환절기 건조해진 환경 탓에 쉽게 당기는 피부가 걱정일 것이다. 게다가 피부 보호를 위해 피지분비량이 증가하고 각질과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고 있다. 피부의 각질은 수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먼저 따뜻한 스팀 타월을 얼굴에 올려두어 피부에 쌓인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후 자극이 없는 스크럽 등을 이용해 부드럽게 제거한다. 이때 세안 시 물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피부에 필요한 유분과피지막까지 제거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므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도록 한다.

레시피슬로가닉 클렌저 율무는 자연에서 얻은 질 좋은 천연 유래 원료를 98% 직접 갈아 넣어 만든 약산성 클렌저이다. 피부 본래의 피지막, 각질층 등 자연 보호막 손상을 줄여주고, 피부 보습 및 윤기 부여에 효과적인 율무 추출물을 담아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동시에 모공 관리까지 도와준다.

자외선 차단 관리 또한 빼놓지 않아야 
봄볕에피부가 노출되면 멜라닌 세포가 피부 보호를 위해 활발하게 반응하기 시작해 기미, 잡티는 더욱 짙어져 신부의 순백 피부를 망치기 십상이다. 자외선은 미리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외출시에는 되도록 선글라스와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전 30분 전에는 발라주어야 차단효과를 볼 수 있고, 땀과 물 등으로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서너 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스프레이 타입은 손에 묻히지 않고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레시피크리스탈 썬 스프레이 SPF 50+ PA+++는 스프레이 타입의 투명한 자외선 차단제로, 뭉침이나 백탁 현상이 없어 분사 시 옷이나 머리카락 등에 하얗게 묻어나지 않는다. 땀이나 물에 젖은 피부에도 쉽게 도포할 수 있고, 시원한 쿨링감을 부여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케어해 준다.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지워지지 않게 지속시켜 주는 메이크업 픽서 기능까지 갖췄다.

식후 두꺼운 신부화장 제거 필수
신부의웨딩 메이크업은 평소보다 커버력이 강한 편이다. 두꺼운 메이크업에 지쳐있는 피부를 위해 결혼식 일정을 마친 후 바로 화장을 꼼꼼하게 지우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립,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전용 리무버를사용하는 것도 좋다.

짙은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지워주는 클렌징 오일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모공을 단단히 막고 있던 메이크업을말끔하게 제거하도록 한다. 물을 묻히지 않은 손에 1~2회정도 펌핑하여 물기 없는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준 후 약간의 물을 더하여 오일이 우윳빛으로 변할 때까지 반복해 마사지해준다.

레시피로즈페탈클렌징 오일은짙은 메이크업 제거는 물론 각질, 피부 속 노폐물, 블랙헤드까지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원스텝 딥클렌징 제품이다. 고급 불가리안 다마스크로즈가 함유되어 건성 피부 혹은 세안 후 건조하고 갈라지는 피부에 촉촉한 수분 막을 형성한다. 영양감과 보습감이 가득 느껴지는 오일 제형이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제 꽃잎이 들어있어 은은한 아로마 효과까지 제공한다.

이중 세안을 통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 뒤 찬물을 활용해 마무리 세안을 해주면 늘어난 모공을 수축해주는 효과가 있다.

결혼 준비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었을 때는 가벼운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충분한 수면을 취해 마음을 편안히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