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SK머티리얼즈, SKC에어가스 인수 소식에 ‘강세’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SK머티리얼즈가 SKC에어가스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1일 오전 9시37분 현재 SK머티리얼즈는 전날보다 6.46%(7200원) 오른 11만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머티리얼즈는 전날 SKC의 계열 회사인 SKC에어가스 지분 80%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총 양수 주식수는 544만주이며 지급 금액은 750억원이다.

거래 대금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현금 250억원과 외부로부터 50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류영호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SK머티리얼즈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특수 가스업체들의 매출 구성은 대부분 공업용가스 부문”이라며 “공업용 가스의 특징은 매출 규모가 크며 지속적이고 안정성도 높다”고 평가했다.

류 연구원은 “향후 SK머티리얼즈는 이번 인수로 전자재료 관련 사업에 대한 높은 의존도에서 벗어나 공업용ㆍ의료용 가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성장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SKC에어가스는 공기 중 질소, 산소, 아르곤을 분리ㆍ압출해 산업용 가스를 생산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의료용 가스와 약 4% 정도의 공정소재 관련 가스 매출도 있지만 주요 사업영역은 공업용 가스다.

SKC에어가스는 지난해 매출액 792억원, 영업이익 175억원을 기록했다.

과거 5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22.2%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a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