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목포에서 삼척까지 봄 축제의 향연…남진 팬클럽 500명 남도 급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2월 제주와 거제에서 봄의 전령이 상륙하더니, 3월 하순 들어 부산과 진해의 양지 바른 곳에는 성급한 벚꽃이 꽃망울을 터뜨렸다.

4월초가 되면 남도와 중부 일부 지방이 꽃 물결로 장관을 이룬다. 목포와 삼척(유채꽃축제: 4월8~17일)이 꽃축제를 선점하는 동안 고령과 고성, 영덕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 먹거리를 앞세워 맞불을 놓는다.

꽃 물결이 북상하면 서울 여의도와 충남 태안에서는 각각 벚꽃과 튤립이 흐드러지게 피면서 상춘객을 유혹할 것이다. 한반도의 봄은 차곡차곡, 때론 동시다발로 만들어지고 있다.

목포 유달산 일등바위

▶전남 목포시는 2016 꽃피는 유달산 축제를 오는 4월 9~10일 유달산과 로데오 광장 일원에서 ‘봄愛 속삭임, 목포愛 설레임’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1등바위에 엄지를 치켜든 페이스북 ‘좋아요’ 바위가 유달산의 풍광을 자랑하는 가운데, 벚꽃, 개나리, 동백, 목련 등이 춘향을 뽐낼 것이다.

축제 전날 남진 팬클럽 회원 500명 가량이 KTX를 타고 급파돼 목포가 고향인 남진의 공연을 보면서 전야제에 취하고 나면, 축제 첫날인 9일에는 테마가 있는 유달산 꽃길걷기, 유달산 둘레길 탐방, 근대문화거리 걷기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10일에는 노적봉 야외무대에서의 비보이와 발리댄스 공연, 나도 목포가수다, 명인명창국악향연 등이 열릴 예정. 유달예술타운에서는 갯돌의 유달산 마당극, 앙상블 섹소폰 연주, 전국유달국악대전이 개최된다.

태안 튤립 축제 (작년 사진)

▶올해 5회를 맞이하는 태안꽃축제는 봄,여름, 가을에는 꽃과 함께하며 겨울에는 빛 축제로 사람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축제이다.

‘태안세계튤립축제’는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8일까지 23일동안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진행된다. 2015세계튤립대표자회의(WTS:World Tulip Summit)에서 미국(미시건 홀랜드), 캐나다(오타와), 일본(혼슈 도마야현), 인도(카슈미르쥬)와 함께 한국의 태안의 튤립축제가 세계 5대 페스티벌로 선정됐다.

이번 2016태안튤립축제는 ‘화가들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대지 위에 모나리자와 마를린먼로를 튤립으로 펼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몰 후에는 LED로 형상화 되어 색다른 묘미를 볼 수 있다.

고령 대가야 축제 (작년 사진)

‘고령대가야체험축제’는 꽃 대신 스토리를 내세운다.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읍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 축제에서는 역사재현극을 통한 과거 대가야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으며, 대가야 금동관제작체험, 유물발굴체험, 산성쌓기체험 등 수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다. 에듀테인먼트 페스티벌이다.

대부분의 체험이 무료로 진행되며, 유료로 진행되는 체험도 다른 축제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다. 고령의 특산물 딸기 수확체험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접수하면 참여 가능하다.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작년 사진)

▶경남 고성군은 4월1일부터 6월 12일까지 73일간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연다. 5개테마로 나누어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화려한 빛 테마존에서는 환상적인 빛의 향연이 이어져 가족 테마여행으로 적합하다.

공룡캐릭터관, 공룡놀이광장,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 홀로그램영상관, 디지털공룡체험관에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으며 과거의 공룡이 미래를 열어가는 모습도 느낄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각종 전시와, 체험시설이 있으며 특히 교과과정을 체험하고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엑스포가 열리는 기간 중 고성 당항포에서 오토캠핑장도 함께 운영된다.

영덕 대게축제 (작년 사진)

▶영덕은 먹거리로 상춘객을 유혹한다. 영덕대게축제는 오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경북 영덕군 강구항 일원에서 열린다. 대게를 이용한 셰프들의 음식이 있으며, 낚시, 경매 등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영덕만의 특유한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또 영덕대게 달리기, 영덕대게 나이트쇼와 같이 이색 볼거리와 사랑이 영그는 등대에서 연인과 함께 촬영한 기념우표 편지쓰기, 사랑의 열쇠고리 달기 등 추억만들기 코너가 마련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