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안의 입시] 종로학원, ‘대치동 전설’ 개포고 조정숙 교사 수시전략연구소장으로 영입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종로학원은 서울 개포고 진학부장 출신 조정숙(국어과) 교사를 수시전략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조정숙 종로학원 수시전략연구소장은 개포고에서 다년간 진학부장을 역임했고 서울시교육청 독서·토론·논술교육지원단 지도위원, 서울시 고교생 토론대회 구성 및 심사위원, 독서토론대회거점학교 심사위원, 서울시교육청 국어과 교과장학 위원단 등 입시와 관련한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 조 연구소장은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 공모선정 ‘통합교과형 논술교육 자료집’과 테마독서기행 & 독서동아리활성화교육 교육청지정학교 운영 및 활동집을 발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진로 및 동아리 활동집 등 다수의 저서를 펴냈다.

조정숙 연구소장은 현재 서울 대치동 일대에서 수시 진학상담의 전설로 알려져 있다. 그는 내신, 수능 4~5등급대의 일반고 평범한 학생들에게도 개인의 특기와 잠재력에 맞는 진학지도를 통해 톱 5 대학에 합격시키는 등 이례적인 성과들을 이룩하며 세간에 주목을 받았다.

종로학원에서는 앞으로 수시의 선발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조 연구소장을 영입했다. 대학입시전문기관으로서 더 경쟁력을 갖추고 입시생과 학부모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한 목적이다.

한편 종로학원은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오종운 종로학원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평가연구소장, 장문성 종로학원 학력개발원 원장에 이어 조정숙 소장까지 영입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입시전문가들이 포진하게 됐다.

종로학원 관계자는 “종로학원, 종로학평, 하늘교육이 가지고 있는 대학입시 빅데이터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입시상담으로 수험생들의 대학 합격의 확률을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