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혁신교육, 공유와 협력으로 다진다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5일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2016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장학행정협의회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혁신교육 지원을 위해 소통과 공유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와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경기도 유 초 중 특수 교육전문직원 500여명이 참여한다.

올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는 1부 정책기저 공유, 2부 업무 네트워크 구축, 3부 공동체가 함께하는 공감 토크 등으로 진행한다.

1부는 서울대 한신갑 교수가‘미래사회 공유, 협업, 네트워크와 집단역량 강화’를 주제로 강의하며, 이어서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교육연구부장의‘416교육체제 연구’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2부는 15개 주제별 분임에서 참가자들이 질문형, 설명형, 토론형으로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체제 구축 등을 논의한다.

3부는 이재정 교육감과 4명의 패널이 함께하는 공감 토크, 테드 방식으로 진행하는 전문직의 경험, 장학행정 우수 내용 사례 발표, 아이디어 공유 토크 등이 이어진다.

경기도교육청 서길원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장학행정협의회가 전문직원간에 공유와 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구축을 기대한다”며, “서로 협력적 성장을 통해 경기 혁신교육의 더불어 숲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