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랑구] 복잡한 다문화가족 거주지 신고‘원스톱 서비스’로 해결!

-오는 14일부터, 다문화가족의 전입신고와 외국인 체류지 변경신고를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같이 접수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4일부터 단 한 번의 방문으로 다문화가족의 전입신고와 체류지 변경신고가 가능한 '다문화가족 전입신고․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다문화가족 즉, 내국인의 배우가가 거주지를 이동하게 되면, 전입지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서 체류지 변경신고와 주민등록 전입신고를 각각 방문해서 신고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그러나 원스톱 서비스는 전입지 동 주민센터에서 체류지 변경신고와 전입신고를 한 번의 방문으로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주소지를 변경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외국인 신분증과 여권, 배우자 신분증을 준비하고 전입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민원여권과(☎2094-064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와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김진경 민원여권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인해 다문화가족이 전입신고와 체류지 변경신고 등으로, 기관을 이중 방문해야 하는 불편사항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대책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여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문  의 : 중랑구청 민원여권과(☎2094-064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