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장희 명예교수, ‘역사NGO포럼’ 상임대표 선출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이장희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가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역사NGO포럼’(이하 ‘역사NGO포럼’) 상임대표로 선출됐다.

역사NGO포럼은 4일 “최근 개최한 2016년 정기총회에서 이삼열 상임대표의 후임으로 이장희 동아시아역사시민네트워크 상임공동대표이자 헤이그 국제상설중재재판소 재판관을 신임 상임공동대표 겸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역사NGO포럼은 이와 함께 이삼열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과 이성민 우리역사바로알기시민연대 대표, 고윤지 동학민족통일회 상임의장, 안병우 아시아평화와 역사교육연대 상임대표를 공동대표로 확정했다.

또 이명혜 한국YWCA연합회 회장 등을 공동대표로 위촉해 절차를 진행중이다.


역사NGO포럼은 2007년부터 동북아역사재단의 후원 하에 개최된 역사NGO세계대회의 성과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계승하는 것을 목표로 2009년 창립됐다.

국내외 시민단체 및 전문가들이 함께 평화와 역사 관련 국제적 의제를 개발하고 공동의 역사인식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것을 주활동으로 하고 있다.

국내 30여개 역사관련 단체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 50개국 이상의 역사단체들과 국제네트워크를 맺고 있다.

역사NGO포럼은 오는 7월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동아시아와 유럽 역사 관련 NGO들과 함께 제4회 역사NGO활동가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shind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