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태경 “‘한순간 훅 간다’, 北 김정은도 꽤…”
[헤럴드경제]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이 새누리 페이스북 공식 계정 배경판에 넣어진 문구를 전하면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언급했다.

29일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신 차리자. 한 순간에 훅간다!” 이건 새누리당에만 해당되는 말은 아닌 것 같군요. 김정은도 꽤 신경쓰이겠는데요. 중국의 대북제재 장난이 아닌데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하 의원은 관련된 기사를 링크했다. 


해당 기사는 최근 중국이 대북 제재를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29일 홍콩 봉황망(鳳凰網)에 따르면 리카이성(李開盛) 상하이(上海) 사회과학원 국제관계연구소 연구원은 전날 봉황 위성TV에 출연해 북핵 문제에 대한 중국의 인식이 변화했다며 중국이 대북 제재를 강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리 연구원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제재안이 도출되면 중국은 제재안에 동의한 만큼 제재의 강도는 과거에 비해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일부터 지난 26일까지 새누리당은 나흘간 당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배경판에 넣을 쓴소리를 접수했다.


공모 결과 일반 국민의 쓴소리 댓글이 400건을 넘었고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이 개인적으로 받은 메시지까지 포함하면 500건이 넘는다고 새누리당은 밝혔다.

이에 ‘정신 차리자, 한순간 훅간다’는 문구가 배경판 중앙에 가장 크게 쓰여 있고, 이 문구를 중심으로 새누리당을 향한 고언 23개가 배치됐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