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복과 흑돼지의 조화 제주 흑돼지거리 도니꼬

- 전복흑돼지세트를 처음 메뉴개발에 성공하며 맛의 유행 선도

해마다 제주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 중 절반은 제주도에 가득한 푸짐한 먹거리를 즐기러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제주여행하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제주흑돼지맛집 찾기이다.

남녀노소는 물론 한국인, 외국인에 할 것 없이 누구나 제주도에 방문했다면 꼭 맛보고 가야 할 필수 제주맛집이자 유명한 명소 리스트들.

그 가운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주흑돼지거리 ‘도니꼬’의 전복흑돼지세트가 있다. 전복과 흑돼지의 동시에 즐기기에 더욱 푸짐하다는 그 맛을 즐기러 함께 떠나 보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15길 22에 자리잡은 제주도맛집 '도니꼬'는 최초로 전복흑돼지세트 메뉴 개발에 성공하며 맛의 유행을 선도한 맛있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이다.

많은 이들의 발걸음으로 북적거리는 제주시 흑돼지거리에는 유명세만큼이나 유사한 가게들도 많이 자리잡고 있지만, 유독 이 곳에는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아 제주 흑돼지거리에서도 제주흑돼지맛집으로 단연 유명한 곳.

이는 맛있는 흑돼지 요리에 대한 주인장이 자부심으로 오로지 제주의 명물 흑돼지 만을 고집하는 뚝심과 흑돼지 만의 담백함이나 건강함을 제대로 살린 크고 작은 노력들이 더해져 가능한 일이다.

누가 뭐라던 손님 상 위에 대접되는 고기라면 무조건 냉동이 아닌 생고기를 고집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 제주 흑돼지거리에서도 유일하게 생고기를 제공하며 1등급 확인 받은 순암퇘지만을 실제 식육점에서 경매로 공급받아 오기에 품질의 차이는 더할 나위 없다.

또한 흑돼지와 함께 세트메뉴로 인기인 전복 역시 가까이에 있는 동문시장에서 바로 싱싱한 전복을 들여오고 있어 맛과 건강함, 그리고 신선함까지 맛의 조화가 단연 환상적.

게다가 불판 역시 고기 익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수정 불판으로 고기를 구워 발암물질을 음이온으로 고기의 지방을 분해할 수 있고, 또 다른 화산석 불판의 경우 불순물이 없어 다른 흑돼지전문점과 확실한 차별화를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주에 거주하는 제주도민부터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와 맛있는 식사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실내와 편리한 주차시설 등을 갖췄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요인이다.

제주공항과도 거리가 가까워서 관광객들이 찾기에도 좋고, 흑돼지거리가 제주시내(구제주)에 있기 때문에 접근이 용이하기에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제주도맛집이자 제주도민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덕분에 16시부터 밤 12시까지 저녁시간뿐만 아니라 밤 늦은 시간에도 이 곳을 찾는 손님들로 바글바글해 그야말로 제주시 흑돼지거리를 대표하는 유명한 흑돼지 전문점인 셈이다.

가게 바로 앞으로는 탑동 레포츠공원이 자리잡아 밥 먹고 산책하기도 좋은 이 곳에서 제주가 자랑하는 흑돼지와 전복의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음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64-723-549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