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재경영] 공정한 평가·보상제도로 핵심역량 육성
한화는 국내외 우수 인재채용과 양성, 그리고 공정한 평가와 보상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핵심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한화의 정신인 ’신용과 의리’를 바탕으로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하는 도전적인 인재 ▷회사, 고객, 동료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보다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인재 ▷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은 그룹의 정기 국내 및 해외 채용, 인턴십 제도 및 전문 분야 수시 채용 등을 통해 지속되고 있다.

특히 한화그룹은 2013년 공채부터 10대 그룹과 대형 공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인ㆍ적성검사를 폐지하고, 계열사별 업종 특성이 반영된 인재채용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채용 절차를 대폭 간소화 하기로 했다.


계열사의 대표이사와 임원진은 국내외에서 채용 홍보와 면접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2010년 미국에서의 현지 기업 설명회는 국내 최초로 그룹의 최고 경영자가 주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국내외 대면 면접 이외에도 화상 및 전화 면접을 통한 심층적인 인성과 역량 평가 그리고 국내외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을 통해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 육성하고 있다.

한화는 신입사원 및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한 그룹 입문 과정, 직급별 핵심 인재 양성 과정, 직무별 전문가 양성 과정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퀄리티 그로스(Quality Growth, 질적성장) 2020’을 주도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오연주 기자/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