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봉의 역사·문화를 하루에 만나다. 도봉구, ‘도봉 역사문화 탐방’ 실시해

○ 도봉구,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봉 역사문화 탐방’ 실시
○ 초·중학생뿐 아니라 일반 주민도 참여 가능
○ 스탬프 투어로, 누구나 찾고 싶은 참여형 코스 운영


함석헌 기념관, 둘리뮤지엄, 김수영 문학관, 원당샘공원, 방학동 은행나무, 연산군묘, 양효공 안맹담과 정의공주 묘역, 전형필 가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문화관광시설 8개소로 이루어진 도봉 역사문화관광벨트를 관광자원으로 활성화하고자 ‘2016년 도봉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한다.

도봉구 내 초·중학생 및 일반 주민이 대상이며 초·중학생의 경우 학교별 선착순 접수, 일반 주민의 경우 홈페이지 공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로 도봉 역사문화 탐방에 참여할 수 있다.

탐방은 혹서기, 혹한기를 제외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총 21회 예정이나 투어 수요에 따라 운영 횟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마다 역사문화 해설자가 동행하여 이용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느끼게 할 예정이며, 참석자 전원 보험가입 및 사전 안전교육 실시로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이루어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 역사문화관광벨트는 우리 구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명소로 이루어져있으며 이번 탐방은 기존 초등학생에서 대상을 확대하여 일반 주민까지 함께 참여하게 된 만큼 더욱 의미 있는 탐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도봉구 역사문화관광벨트 지도

▢ 관련 문의 : 문화체육과 (☎ 02-2091-2264)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