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월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임국진 동두천시 기업인협의회장
[헤럴드경제=박준환(동두천)기자] 동두천시(시장 오세창)가 지난 1일, 임국진 동두천시 기업인협의회 장을 2월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임국진 회장은 현재 ㈜창의와 탐구, ㈜트리스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는 동두천시 기업인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동두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통한 시민복지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임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월 중 월례조회에 참석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등 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오늘 이렇게 직접 1일 명예시장으로서 행정을 체험할 수 있어 매우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히고,“행정과 기업, 그리고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동두천시의 잠재력을 한층 끌어올리는데 공직자 여러분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인사말했다.


이어, 임 명예시장은 환경보호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받고, 오후에는 동두천 LNG 복합화력발전소·CCTV 관제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EM 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며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임무를 수행했다.

한편 동두천시의 ‘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고향을 떠난 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이바지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