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육부, 대학재정 지원사업 절차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토록 매뉴얼 개발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교육부는 각종 대학재정 지원사업을 수행할 때 사업 기획에서부터 결과까지 모든 절차를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는 내용 등을 담은 공동운영 관리 매뉴얼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BK21 플러스, 학부교육선도대학사업, 특성화전문대학사업 등 교육부의 대학재정 지원사업 담당자나 외부 위탁기관 관계자들이 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켜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

매뉴얼에 따르면 사업 기획 단계에서부터 공청회를 2회 이상 실시하는 등 의견 수렴 절차를 의무화하고 사업 결과는 외부에 공개해야 한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도 해야 한다.

또 사업 담당자들은 보안서약서, 외부면담 기록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내용과 부정비리를 저지른 대학에 대한 감점, 사업비 감액 조치 등 공동 가이드라인도 매뉴얼에 담겼다.

교육부는 이번 매뉴얼 개발로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 등 불공정 요소가 원천 차단되고 사업추진 절차의 투명한 공개로 사업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뉴얼은 교육부 홈페이지(www.moe.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2월 중 책자로도 배포될 예정이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