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댓 건축문화’… 경기건축문화제 10월27∼29일 용인 개최
[헤럴드경제=박정규(용인)기자]경기건축문화제가 올해 용인에서 10월27∼29일 사흘간 개최된다.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올해 ‘경기건축문화제’를 시청 광장과 문화예술원 등에서 10월27일~29일까지 사흘간 개최키로 경기도와 합의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와 용인시, 경기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문화제에는 공모·전시와 건축체험 등 2개 분야에 10여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공모·전시는 경기 건축문화상, 도시·건축 사진공모전 등이 열린다. 건축체험프로그램은 경기학생 건축물 그리기 대회, 친환경 건축축제, 행복을 담는 건축학교, 전통건축 체험 등 5개 주제로 운영된다. 



용인시는 시청 광장에서 친환경 건축물 짓기, 단청 열쇠고리 만들기, 목수 체험, 경기도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할 예정이다.

또 문화예술원에서 건축 전문가들과 학생들을 위한 세미나와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문화제의 세부 프로그램과 공모 주제 및 일정 등은 경기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와의 협의를 거쳐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제에 건축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경기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