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서 도시농부의 꿈 이루세요”
-노들텃밭, 용산가족공원 텃밭 분양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용산구 이촌동 노들섬에 위치한 노들텃밭과 용산가족공원 텃밭을 경작할 도시농부를 다음달 1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노들텃밭과 용산가족공원의 분양 텃밭은 각 280두락과 190두락으로 한 세대당 한 두락만 신청할 수 있다.

경작기간은 3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로 연간 사용료는 두락당(6.6㎡) 2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개인이나 이웃, 직장동료, 동호회 등으로 구성한 단체로서 신청은 서울시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 있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이나 이메일 (노들텃밭:nodeulfarm@gmail.com, 용산가족공원 텃밭:krmys6302@seoul.go.kr)로 송부하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분양자 선정은 노들텃밭은 2월 20일 노들텃밭에서, 용산가족공원텃밭은 27일 용산가족공원 공원관리사무소에서 공개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용태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노들텃밭과 용산텃밭은 서울의 대표적 도시공동체 텃밭으로 시민들이 도심에서 농작물을 재배해 여가를 즐기고, 건강을 챙기고, 공동체 경험을 쌓는 1석3조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