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사 추천 종목]사업안정·실적개선 KT·락앤락 등 주목
이번주 증권사 추천종목에는 사업이 안정화되고 실적이 개선ㆍ정상화되고 있는 KT, 롯데하이마트, 락앤락 등이 이름을 올렸다.

KT는 경쟁사들의 성장 정체와 달리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4분기 무선 가입자당매출(ARPU)이 전분기 0.4%성장보다 높은 0.8%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이익 정상화에 따른 주당 500원의 배당 재개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락앤락은 국내외 사업 안정화로 추세적인 매출이 회복세에 있다는 분석이다. 중국 시장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에 기반한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도 고무적이다. 또한 국내외에 걸쳐 구조조정을 실시, 비용구조가 개선되면서 수익성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롯데하이마트는 샵인샵의 입점 완료와 정상화가 기대되고 있다. 또 생활용품과 소싱 경쟁력 제고에 의한 시장점유율 상승, 소비채널 조정국면 완화로 평균판매단가(ASP) 안정화가 예상된다.

삼진제약은 제약시장의 어려운 환경 아래서도 주력 품목의 성장으로 전체 매출액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는 평이다.

대우건설은 국내부문이 이끄는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업계 최대인 4만여 세대 공급에 힘입어 지난해 주택 매출액은 업계 최초 3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업의 수익이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원익IPS, 파트론, 연우 등이 주목할만한 종목들로 꼽혔다. 

문영규 기자/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