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이제 광고도 360도 영상으로...넥스트라운드 국내 최초 360도 광고 공개
[HOOC=서상범 기자] 아이디어 컴퍼니 넥스트라운드(대표 박설민)가 국내 최초로 360도 동영상 광고를 공개했다. 그동안 동영상 콘텐츠로 만들어진 것은 많았지만 브랜드 광고 형태로 풀어낸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넥스트라운드는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좋은사람 만나게해 듀오’ 광고를 360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광고는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이나 지점을 임의로 선택해 볼 수 있는 360도 기법에 촬영한 영상을 거꾸로 재생하는 리버스 기법을 접목, 사용자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또 롱테이크 기법을 통해 한 남성이 거리를 걷는 모습을 끊김 없이 보여줘, 거리 풍경과 남성의 감정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넥스트라운드는 이전에도 VR 영상을 활용한 신개념 광고 ‘넥스트 전망대’를 통해 광고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넥스트 전망대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프로젝트로, 회사 건물 옥상에 설치된 전망대에 오큘러스 기기를 접목해 가상으로 세계 각지의 관광 명소를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옥외물에 화장솜을 부착하거나 온도에 따라 색이 바뀌는 안료를 이용하는 등 소비자들을 주인공으로 해 제품의 효과를 직접 경험하고 공감하게 하는 광고를 다수 제작했다.

박설민 대표는 “보는 사람들이 재밌다고 느낄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싶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360도 광고도 그 중 하나”라며 “향후에도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신개념 광고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라운드는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제일기획광고대상 등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수상한 광고 루키들이 모인 회사로 뉴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