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용석 “내 인생 4번째 국회의원 선거” 용산구 출마 공식화
 [HOOC]강용석 변호사가 그동안 무성했던 20대 총선 출마에 대해 공식화하고 나섰습니다. 강 변호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선거운동을 시작한 것을 알렸는데요. 26일 강 변호사는 자신의 블로그에 “토요일(26일) 오후 (선거운동을) 후암동에서 시작했습니다”라며 “이번이 제 인생에서 4번째 국회의원 선거인데요. 2004, 2008, 2012. (기호) 2번, 1번, 8번을 달고 나왔었죠. 그런데 이번 선거는 무척 즐겁고 신나는 선거가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강용석 변호사 블로그 캡쳐


그러면서 그는 주변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사진을 올리며 “일단 지역 주민들이 저를 모두 안다”며 “제가 출마한다는 것도 방송에서 봐서 알고 있었는데 언제 볼 수 있나 했다는 분도 많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선거 출마가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그의 출마를 놓고 새누리당의 공천 여부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용산 지역의 공천이 임박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죠. 이에 대해 새누리당 서울시당위원장인 김용태 의원은 지난 18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자숙해야 할 사람이 나온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며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강 변호사가 출마를 준비중인 용산구는 새누리당 소속 중진인 진영 의원의 지역구이기도 합니다.

hoo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