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병대 캠프 28~31일 접수..1월11~15일 4박5일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해병대사령부는 경북 포항에서 실시하는 내년 겨울 해병대 캠프 1개 차수의 신청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 동안 해병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해병대 캠프는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실시된다. 겨울 해병대 캠프는 중고교생과 대학생, 부모가 함께 지원 가능하며 총 3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출발 → 도전 → 인내 → 극기 → 탄생’의 5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해병대 소개에 이어 IBS 상륙기습기초 훈련, KAAV 탑승훈련, 전투수영과 이함훈련, 화생방 체험 등 강한 해병대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팀리더십 훈련과 자기계발계획하기, 부모님께 편지쓰기 등을 통해 고된 훈련을 견뎌내며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체감할 수 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프로그램 수여자들에게 해병대 빨간 명찰을 수여한다.

해병대가 주관하는 해병대 캠프는 지난 1997년 전군 최초로 시작돼 지난 여름까지 114차 기수, 약 3만469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캠프 참가신청은 인터넷 해병대 홈페이지(www.rokmc.mil.kr) ‘소통광장’ 코너의 해병대캠프 메뉴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선발 방법은 선착순이며, 인터넷 지원 접수와 입소비 이체 우선순으로 선발한다. 입소비는 5만원이며, 식비와 유류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단체지원 및 초등학생은 신청이 불가하며, 모든 신청자는 사전에 본인 명의의 상해보험(의료실비 보장)에 개별적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해병대 캠프는 공식 해병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를 받고 있으며, 경북 포항에서만 실시되므로 참가 희망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해병대 측은 설명했다.

해병대사령부는 과거 해병대 명칭을 사칭한 사설캠프의 안전사고 사례를 계기로 ‘해병대’, ‘해병대 캠프’ 등의 저작권과 상표권 등록을 마쳐 사설캠프 난립을 차단하고 있다.

캠프 중에는 전문교관진과 군의관이 포함된 의료진이 구성돼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해병대 캠프 관련 문의는 해병대 홈페이지나 전화(031-8012-3107, 3395~7)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해병대 캠프 참가자들이 상륙기습기초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해병대]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