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얇고 더 가볍지만 강력하게, 게이밍 노트북의 진화.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35X V5, 15인치 노트북 시장을 노린다.

노트북의 슬림화, 경량화는 이제 더는 새로울 것이 없는 시장의 추세다. 데스크톱이 가지지 못한 휴대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타 브랜드 모델보다 더 가벼워야 하는 것이 지상과제다. 여기에 두께까지 얇아야 한다.

가볍고 얇은 것을 실현하더라도 어떤 성능을 담보하느냐가 관건이다. 단순히 웹서핑이나 문서작성 등을 실현하기 위해선 기존제품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각종 온라인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선 정해진 공간 안에 더욱 강력한 성능이 필요로 하다.

한편 기존 15인치나 17인치 노트북 제품군은 태생적으로 2.5kg 이상의 무게 한계를 가진다. 아무리 신소재 등을 동원하는 등 경량화를 위해 노력하지만, 절대적 부피와 면적 때문에 기준 이하로는 무게를 낮추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기가바이트 P35X V5 15인치 게이밍 노트북은 충분한 가독성과 시야각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성능의 최신 6세대 스카이레이크 i7 CPU와 GTX980M 그래픽카드를 탑제하여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에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구현’하였다.

기가바이트 P35X V5는 15인치 게이밍 노트북으로 빠른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하는 M.2 PCI-e X를 지원하는 SSD를 이용하고 USB3.1 TYPE-C, HDMI 2.0을 지원하여 고성능 게임 뿐만 아니라 4K 해상도의 동영상도 문제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마트데쉬보드 유틸리티 기능을 이용하여 노트북의 전반적인 성능을 체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트렌드인 M.2 PCI-e SSD를 탑제하여 가볍고 얇은 데다가 그래픽 성능도 받쳐주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꼽힌다. 우선 얇기에서 동급 타사제품이 29.2mm인 것에 반해 20.9mm로 30% 가까이 슬림하다.

무게도 잡았다. 2.2kg의 무개로 노트북의 특성인 휴대성에 강점을 가진 것. 풀 HD 광시야각 디스플레이에 170도내 어느 각도에서도 생생한 화질을 제공해 게임은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 감상에도 최적화를 이뤘다. 여기에 최대 2TB HDD를 장착할 수 있는 SATA포트를 지원해 확장성도 뛰어나다.

게이머를 위해 생생한 음성도 지원된다. 홈시어터에 버금가는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적용해 작은 소리까지 잡아낸다. USB 3.1 TYPE-C는 기본이다. 무엇보다 킬러랜을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에 네트워크 우선순위를 부여해 게임 시 끊김이 없는 전송과 수신이 이루어진다.

“노트북 시장은 경량화는 물론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함께 갖춰야 한다”며 “판타소스 P35X V5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으로 고성능 용량의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유저들은 물론 여성들이 휴대, 사용하기에도 알맞은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