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즉시 입주 가능 '수도권 미분양아파트'...수원아이파크시티 2차 인기

# “광교신도시, 동탄신도시 등 신규 아파트 공급물량이 중소형 위주로 구성 분양되면서 청약마감으로 프리미엄이 최고 1억 넘게 상승했다"

# “수도권 즉시입주 가능한 미분양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가 본사 기능의 대부분을 수원 사업장으로 이전하게 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주변부동산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이번 삼성전자의 수원 이전으로 수원지역 부동산 또한 반사이익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다가 수원공군비행장 이전부지는 첨단산업단지와 주거, 상업시설이 결합된 별내신도시급의 인구 7만명 규모의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된다. 공군비행장은 수원시청과 가깝고 세류역 인근에 있어 기지 이전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수원아이파크시티가 최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면서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총 7천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아파트로 1차,3차,4차,5차는 이미 분양이 완료되어 현재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상태다. 특히 수원 권선구 일대에는 즉시 입주 가능한 새 아파트가 없어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도 잔여물량이 마감되면 프리미엄이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상가분양 예정으로 상가 입점시 입주민들이 편리한 문화 생활 등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인근 30분 거리에 약 3만 명이 근무하는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하고 있고,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기흥캠퍼스와 동탄·광교테크노밸리, 삼성전자 반도체, 삼성모바일 부품연구소 등 20만 종사자들의 산업도시의 배후주거단지로 미래가치가 풍부하다.

수원아이파크시티 1차, 2차 아파트는 총 3,360세대에 1~4단지에 69개 동이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면적 123㎡은 분양 마감됐다. 현재 미분양주택형은 전용 148㎡, 전용 202㎡ 일부세대만 남아있는 상태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1번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 등을 이용해 인접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단지 인근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그랜드 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몇 개 동 단위로 지형이나 조경, 시설물, 색채계획 등이 차별화되는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개념의 조경이 적용된 것이 돋보인다. 에너지효율을 높여 관리비가 절감되도록 대기전력 차단장치, 고효율 조명기기, 고성능 단열재 등을 설치한 것도 특징이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단지 내로 흐르는 총 길이 2.6km의 장다리천, 우시장천은 맑은 물이 흐르는 생태 하천으로 복원되고 이를 따라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됐다. 이를 통해 8만㎡의 근린공원, 친수광장, 소공원 및 어린이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하는 친환경 단지를 형성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내에 한림시립도서관, 곡정초등학교가 개교했으며 고등학교 1곳도 2016년 개교 예정이다. 단지 내 독서실, 어린이도서관은 물론 헬스, 골프, 요가, 에어로빅, 실내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휘트니스센터와 공용세탁실 등이 들어섰다. 또한 농구, 배드민턴, 인라인 스케이트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을 하면서 체력도 단련할 수 있는 스포츠공원도 특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수원아이파크시티 아파트는 즉시입주가 가능하며 전용면적 123㎡ 등 중대형 선호도가 가장 높다”면서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향후 프리미엄 기대가 높은 중대형 평형에 투자자들까지 대거 합세하면서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전했다.

분양관계자는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는 총 7000여세대로 인근 명품아파트로 자리잡은 매탄동현대힐스테이트, 두산위브하늘채, 권선자이, 대림e편한세상, 조원동 한일타운, 인계동 한화 꿈에그린, 용인 성복힐스테이트, 용인성복자이, 신동백 롯데캐슬 등 분당아파트, 용인아파트, 수원아파트, 광교아파트, 판교아파트 등과 비교해 단일 브랜드 최고 아파트다"라며 "래미안, 자이, 푸르지오 등에 비해 브랜드 면에서도 뒤지지 않으며 수도권, 일산, 서울, 세종시, 부산 등 전국 아파트 중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로 이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계약금은 5%로 2회 분할 납부가 가능하며 KB시세의 60~70%까지 담보 대출이 가능해 실입주금 1억 8천만원 대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 기간 최대 6개월까지 가능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우고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는 모델하우스 방문 전에 전화 예약을 하면 빠른 상담이 가능하며 담당자 동행하에 아파트로 직접 이동, 단지 내 투어와 내부 직접 관람이 진행된다.

방문 예약 및 분양 상담:  031-225-672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