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6주 앞으로.. 막바지 준비 이렇게

EBSlang, 스타강사 강민성의 한능검 강의

최근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확정, 발표함에 따라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스스로 한국사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하는 비율도 증가세에 있다.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고 시행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은 연 4회에 걸쳐 시행되며, 매 시험에 10만 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다.

이는 한능검이 공무원 및 교원 임용시험의 기본조건이자 46개 투자기관에서 가산점을, 공기업과 유명 기업체의 신규 채용 및 승진 시 필수 자격 요건으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상반기 공채를 위해 가장 빨리 치를 수 있는 한능검 시험은 내년 1월에 시행되는 30회 시험이다. 시험까지 남은 기간은 6주 정도로 방대한 분량의 한국사를 혼자서 점검하기에는 길지 않은 시간이다.

이러한 가운데 EBSlang(www.ebslang.co.kr)에서 6주만에 완성할 수 있는 ‘강민성의 EBS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15년 최신 출제경향을 담아낸 ‘EBS강민성의 한국사(중급,고급)’ 강의는 전반적인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좀 더 쉽고 완벽하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급을 대비한 ‘6주 완성 코스’은 ‘흐름을 잡는 강의’를 기치로 내걸고 핵심 30강을 진행하며, 기본부터 심화과정까지 한국사의 개념을 탄탄하게 잡은 후 엄선한 기출문제와 예상문제 풀이로 실전 적응력을 키워준다.

보다 심화된 과정을 원하는 수강생을 위한 ‘7주 완성 코스’도 제공된다. 해당 과정은 핵심 34강을 7주에 걸쳐 진행하며, 역사의 흐름을 명확하게 이해시키고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연습을 통해 고득점 획득에 도움을 준다.

특히, 한국사 중급, 고급 강의 모두 강의 출석과 평가 응시만 꾸준히 해도 수강료의 50%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 수강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강의를 맡은 강민성은 서울대 국사학과 출신으로 한국사 부문 온라인 최다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선정 추천강사 역사 부문 1위에 오른 스타강사이다. 특히 암기 위주가 아닌 사건의 인과관계와 역사적 흐름을 이해시키며 자연스럽게 암기되도록 도와주는 강의 스타일로 유명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