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주택 공급 부족한 동탄신도시… ‘신동탄파크자이 1차’ 각광

올해 33여만가구 분양해… 공급과잉 우려에도 동탄신도시 여전히 주택부족
신동탄파크자이1차, 풍부한 주택수요에 우수한 입지로 일부 잔여세대 빠른 마감 예상

주택 시장이 활황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수도권 일대 인기 높은 동탄신도시는 여전히 공급이 부족해 인근 신규 아파트 분양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 114에 따르면 11월 셋째주까지 전국에 공급된 일반분양 물량은 33만2539가구로 나타났다. 지난해 24만331가구에 비하면 약 28%가 늘어난 수치다. 이렇게 많은 아파트 분양 물량이 쏟아지자 일부에서는 아파트 공급과잉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주택 수요가 높은 동탄신도시 등의 지역에서는 아직도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올해 동탄신도시에서는 총 1만6381가구가 공급됐다. 하지만 전체 물량이 한창 조성중인 동(東)동탄 지역, 동탄2신도시에 몰렸다.

이미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아진 동탄1신도시에는 더 이상의 추가 물량이 나오지 않았다. 또한 이미 기 분양된 아파트들은 높은 프리미엄이 붙어 입성 문턱은 더욱 높아졌다. 동탄1신도시의 능동의 전세가율은 86.12%로 동탄 전체 전세가율 72.91%보다 월등히 높다.

이는 실수요자들에게는 생활편의시설, 교통여건 등의 조건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불편함임 없는 반면 매매가가 저평가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전세가율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지역의 주변으로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산업단지가 밀집된데다 교통 환경 개선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주택 공급이 없는 것도 한가지 중요한 요인일 수 있다.

이처럼 동탄신도시 내 주택 부족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화성시 능동에서 일부 잔여세대를분양중인 ‘신동탄파크자이1차’에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신동탄파크자이 1차가 들어서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25번지 일원은 지리적으로 동탄신도시 푸른마을과 접해있어 동탄신도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되어 청약시부터 전타입이 순위 내 청약마감되는 등 많은 수요자의 관심을 끌었다.

신동탄파크자이 1차는 지하 3층~지상 21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0㎡ 982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76㎡ 392가구 △84㎡ 406가구 △100㎡ 184가구로 구성되며, 선호도 높은 85㎡ 이하 중소형 평형이 81%를 차지한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하여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1호선 서동탄역 역세권 단지로 출퇴근시간 급행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병점역 또한 2km 거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KTX 수서~평택선이 개통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강남)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어, 편리한 교통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이번에 노선이 확정된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을 이용하면 한 정거장만에 동탄역을 이용, 환승할 수 있어 강남진입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76㎡형의 경우 2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채광과 개방감이 탁월하며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중대형 못지 않은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84㎡형은 전면 4bay 평면에 주방 옆으로 대형 알파룸과 팬트리가 조성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100㎡형은 전면 4.5bay 평면에 마스터존 수납강화를 적용했으며 알파룸을 드레스룸 혹은 서재로 선택 가능하다.

신동탄파크자이1차는 동탄신도시 센트럴파크와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고 등산로가 마련되어 있는 구봉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주거쾌적성도 갖췄다. 단지 바로 남쪽으로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신설 계획으로 교육 여건도 뛰어난 단지가 될 전망이다.

이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로는 주민공동 시설을 특화한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인 자이안 센터가 들어선다. 자이안 센터에는 냉온탕을 갖춘 사우나 시설을 비롯해 휘트니스, 맘스카페, 키즈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힐링, 스포츠, 키즈 등 9개의 테마를 가진 정원형 공원으로 설계한다.

신동탄파크자이 1차는 10월 전타입이 청약마감 되는 등 성황리에 청약일정을 마쳤으며,
현재는 일부 잔여세대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문의전화 : 1599-745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