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 2016년 중소ㆍ중견기업 기술개발에 9429억원 지원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이 2016년 중소ㆍ중견기업에 9429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중기청은 14일 2016년도 중소ㆍ중견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에 대한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통합공고를 통해 주요 지원내용 및 일정 등에 대해 발표했다.

중기청은 “그간 지역별 순회 간담회를 통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와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해 왔다”며 “지난 7일 기술혁신추진위원회를 개최해 각계 전문가 및 중소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행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내년도 지원 자금은 효율성 위주 범부처 기술개발(이하 R&D) 정책방향에 따라 2015년의 9574억원 대비 약 1.5% 감소했다.

내년도 중소ㆍ중견기업 R&D 사업은 △성장단계별 지원체계 구축 및 R&D 저변확대 강화 △수출ㆍ고용기업 R&D 지원 대폭 확대 및 평가지표 개편 △지역 수요기반의 현장 밀착지원 체계 구축 △기업 간 협력형 R&D 및 기술혁신 인프라 활용 강화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중기청은 “2016년을 중소ㆍ중견기업 R&D 성과제고의 원년으로 삼고, 창의ㆍ도전적 우수과제 발굴, 사업화 성공률 제고 및 수출ㆍ고용 활성화, 부정사용 방지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기청은 R&D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ㆍ중견기업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부처 합동설명회 및 지방중소기업청을 통한 지역별 순회설명회, 온라인설명회 등을 실시한다. 이에 대한 내용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 또는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