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윤식 시흥시장, ‘대한민국실천대상’ 수상
[헤럴드경제=박준환(시흥)기자] 김윤식 시흥시장이 ‘제4회 대한민국실천대상’ 지역혁신(교육) 분야를수상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미래를 키우는 생명도시를 시정의 목표로 청소년들을 위한 전국 최초의 진로도서관 건립과 교육행정의 새로운 혁신협력 거버넌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및 교육특화 배곧신도시 조성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관련 시책을 추진해 왔다는 점이 높이 평가돼 이 상을 받았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주최 및 주관해 지난 21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진 대한민국실천대상은 사회의 지도자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공헌한 다양한 분야의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는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의정(보건복지) 김춘진 19대국회의원 ▶국위선양 오세훈 고려대석좌교수 ▶지역혁신(도시발전) 박우섭 인천남구청장 ▶의정(정책) 김인호 서울시의회부의장 ▶의정(국방안보) 백군기 19대국회의원 ▶의정(문화체육관광) 김장실 19대국회의원 ▶지역발전

권오을 포럼오늘대표 ▶교육 김종희 상명대부총장 ▶사회공헌 장미화 아름다운손길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대한민국실천대상의 초대 수상자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국위선양 부문), 김만수 부천시장(도시혁신 부문) 등이 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