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심 프리미엄 ‘맛짬뽕’ 출시…국내 최초 ‘3㎜ 굴곡면’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올해 굵은 면발 ‘짜왕’을 빅히트시킨 농심이 이번에는 정통 중화풍 고급 짬뽕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짬뽕 ‘농심 맛짬뽕’을 출시했다.

농심은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면발 개발에 주력해, 국내 최초로 ‘3㎜ 굴곡면’을 선보였다. 농심 맛짬뽕의 면발에는 홈이 파여 있다. 굴곡 형태의 면 단면 사이로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이 잘 배어 들어 프리미엄 짬뽕의 맛과 풍미가 극대화된다. 수제면과 같은 탱탱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농심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혁신적인 면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3㎜ 굴곡면’은 기존 사각과 둥근면에서 탈피해 면발에 홈이 파인 형태로 농심의 50년 제면 노하우가 담긴 야심작이다.

농심 맛짬뽕의 또 한가지 특징은 정통 중국집의 불맛이다. 농심은 짬뽕 전문점의 불맛을 구현하기 위해 면발은 물론 스프에도 농심 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중화요리용 팬인 웍(wok)의 원리를 이용한 고온쿠커로 200℃ 이상의 온도에서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 불맛을 낸 뒤, 각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해 분말화했다. 또한 ‘분말스프’ 외에도 ‘야채볶음풍미유’를 추가했다. ‘야채볶음풍미유’는 5분간 면을 조리한 후 마지막에 넣는 별첨으로 짬뽕의 풍미와 불 맛을 한층 더해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구현하는 역할을 한다.

진하고 시원한 짬뽕 국물 맛을 구현하기 위해 홍합, 오징어, 가리비,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로 맛을 냈으며 마늘, 양파, 양배추, 고추 등의 채소로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배가시켰다. 또한 큼직하고 다양한 해물과 야채 건더기도 맛의 깊이를 더해준다. 소고기와 돼지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내며, 해물이랑 어우러졌을 때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130g)은 1200~1500원이다.

한편, 지난해 짬뽕라면 시장은 약 1195억원 (닐슨 코리아, 봉지면ㆍ용기면 합산 기준) 규모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짬뽕라면 브랜드는 13개(PB제품 포함)로 이 가운데 농심의 ‘오징어짬뽕’이 가장 선전하고 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