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YG 대표 캐릭터 크렁크nYG 뷰티브랜드 문샷과 시너지 기대

YG엔터테인먼트가 그들만의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뷰티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YG 대표 캐릭터 크렁크는 뷰티계 다크호스로 등장한 YG 코스메틱 브랜드 문샷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문샷과 크렁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공개한 제품은 '페이스 마스크(Face Mast)'와 '파워 차지아이 마스크(Power Charge Eye Mast)'다.

'페이스 마스크'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영양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주고 젤 크림의 특별한 제형이 빠르게 흡수되는 촉촉한 마스크로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효과를 부스팅해준다.

'파워 차지 아이 마스크'는 눈가를 위한 특별한 형태의 시트마스크로 보습 콤플렉스가 건조한 눈가에 파워를 충전해주는 아이 전용 마스크이다.

문샷은 단순히 예쁘게 가꾸는 화장품 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이다. 런칭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글로벌 명품브랜드 '루이비통 모에헤네시(LVMH)'에 이례적으로 25개점 입점해 국내와 해외고객의 시각을 사로잡았다. 또한 YG 크렁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YG 팬들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힙합문화를 좋아하는 '패셔너블한 셀러브리티'를 토대로 만들어진 YG엔터테인먼트 캐릭터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 뮤직비디오에서 소개됐다. 지난 3월 한류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어웨이크' 홀로그램 콘서트 제작 메이킹에서 지드래곤의 입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이후 크렁크는 YG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전했으며 2013년 12월 캐릭터 상품 출시를 시작해 서울 핑퐁펍 팝업스토어 오픈, 여러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과 YG아티스트 아트토이 발매, 서울패션위크, 아트토이 2015, ‘KRUNK X BIGBANG CAFÉ’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됐다.

화장품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국내 화장품이 중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유럽과 직구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과 경쟁을 벌이며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은 소비자간의 강력한 감성적 유대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샷 X 크렁크'의 콜라보레이션 마스크팩 제품은 11월 2일 문샷 오프라인매장(롯데면세점, 삼청동 플래그쉽스토어, 명동 롯데 영플라자)과 온라인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여평구 이슈팀기자 /hblood7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